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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마케팅

인스타그램 릴스 활성화를 위한, 8가지 핵심 기능!

by 책읽는 이실장 2023. 8.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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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등 요즘 그야말로 숏폼 영상 전성시대인데요. 아직은 미비하지만 틱톡이나 쇼츠, 그리고 인스타그램 릴스까지 수익화 인정을 도입하거나 도입하는 중이어서 그 중요도는 갈수록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릴스나 쇼츠 영상 찍으시는 분들 많으시다고요.

 

인스타그램 릴스 수익화는, 아직 우리나라에는 없는 기능으로  만든 지 30일 이상 된 비즈니스 또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최근 30일 이내에 5개 이상의 릴스를 올리고, 재생 횟수가 10만 뷰 이상 나와야 하는 조건입니다.

또한, 페이스북의 수익화 정책에 지속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조건인데요.(패널티를 먹었거나 부적합한 계정은 수익화 조건에서 제외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릴스로 조회수와 좋아요를 높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릴스 활성화를 위한 조회수와 팔로워가 늘어나는 8가지 인스타그램 릴스 핵심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적극적으로 밀어주는 핵심 기능으로, 릴스 재생 횟수를 늘려서 활성화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꼭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인스타그램 릴스, 요즘 뜨는 인기 음원 찾기!

인스타그램 릴스에 들어가는 음원, 어떻게 찾으시나요? 내가 좋아하는 노래나 아니면, 릴스 음원탭에서 적당한 것을 들어보고 선택하시지는 않는가요? 

 

인스타그램 릴스 음원도 조회수와 릴스 활성화에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거나 선택하시면 안 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음원탭에 들어가시면, 노래 제목이 나오는 곳에 화살표가 나오는 음원이 있습니다. 바로, 그 화살표가 있는 음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또한, 화살표가 있는 음원 선택시 '릴스 OOOO개'처럼 릴스에 사용된 개수를 나타내는 숫자가 나올텐테요. 만약, 내가 인스타그램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는 인스타 초보라면 릴스 사용 개수가 1만 개나 최소 3만 개 이내로 사용된 음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해시태그의 순위처럼 알고리즘에 의한 경쟁 강도가 낮은 음원을 선택하시는 게 재생 횟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복잡하다고요? 복잡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음원을 선택할 때는 인스타그램에서 공식적으로 뜨고 있는 화살표가 있는 음원 중에서 사용 개수가 최소 3만 이하의 음원을 선택하시면 되는 겁니다.

 

 

2. 인스타그램 릴스 템플릿 이용

인스타그램 릴스는 영상이 올라가는 콘텐츠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아무래도 영상 편집이 콘텐츠의 퀄리티를 좌우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영상 편집을 못하는 사람은 릴스 콘텐츠를 포기해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똥손도 전문 편집자가 만든 것처럼 만들어주는 '템플릿'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템플릿은 릴스에 있는 기능으로 사진과 영상을 가지고 누구나 크리에이티브한 릴스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템플릿에 어울리는 음원까지 자동으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편집이 고민이라면 템플릿을 이용해 보세요. 생각보다, 퀄리티 있는 영상을 쉽고 재미있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3. 릴스 15초를 추천하는 이유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길이는 15초에서 90초까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추천드리는 영상 길이는 15초입니다. 소비되어야 할 영상이 많아질수록 영상 길이는 짧아지기 때문인데요.

 

요즘은 15초도 길다는 말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렇기에 특별히 사용법 등을 담은 영상이 아니라면 15초 릴스 길이로 올리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상이 길면, 나부터 안 보게 되지 않나요?

 

 

4. 인스타그램 위치 추가

인스타그램 릴스뿐 아니라 게시물을 올릴 때 만날 수 있는 "위치 추가"도 추천드리는 핵심 기능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게시물 상단에, 비롯 작은 글씨지만 보이는 위치 등록 상호명은 그 자체만으로도 홍보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지역 알고리즘을 통해 같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의 효과도 크게 작용하는 기능입니다.

 

 

5. 릴스 고화질 업로드

인스타그램 릴스 업로드 설정 중에 있는 '고급 설정' 중에 하나인 "고화질 업로드' 기능은 따로 부가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만큼 이름만으로도 설명이 되는 기능인데요. 고화질 업로드 기능도, 기본 설정 기능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6. 릴스 커버 편집

인스타그램 릴스의 콘텐츠가 많아지면서, 릴스 게시물을 대표해서 보이는 커버 이미지도 그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유튜브 쇼츠 썸네일도 제작해서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게시물을 업로드하기 전, 올릴 게시물 하단을 보면 "커버 수정"이라고 글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씨를, 클릭하면 내가 올린 릴스 영상 중 원하는 이미지를 커버로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아직, 유튜브 썸네일처럼 따로 썸네일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올린 릴스 영상 장면 중 가장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를 선정해서 커버 이미지를 선정하시면 됩니다. 

 

 

7. 인스타그램 주제 추가

요즘, 인스타그램을 보시면 내가 올린 게시물 사진이나 영상 바로 밑에 "요즘 취미", "여행 기록", "오늘의 오오티티" 등이 있는 게시물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게 뭐지?"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이것이 바로, '주제 추가' 기능입니다.

 

주제별로 게시물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최근에 추가된 기능으로, 게시물을 주제별로 모아서 볼 수 있는 것도 재미있지만 인스타그램에서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 기능으로 사용해 보실 것을 강추드립니다.

 

 

8. 페이스북에 추천 허용

인스타그램 릴스뿐 아니라 게시물을 페이스북에 추천 허용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역시 설명이 필요 없는 기능인데요. '다다익선'이라는 말이 있듯이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페이스북에도 내 게시물이 공유가 된다면 굳이 안 할 이유가 없는 기능입니다.

 

다만,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페이스북에도 허용하려면 페이스북 계정이나 페이지가 있으셔야 되는데요. 요즘은, 어렵지 않게 페이스북 페이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 인스타그램 릴스 활성화를 위한 8가지 핵심 기능을 알아봤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있는 기능들로, 사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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