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IT 세상

어도비(Adobe) 학생 할인, 구독 취소 위약금 안내는 방법!

by 책읽는 이실장 2023. 12. 30.
반응형

 

어도비 학생 할인 플랜 구독 취소 방법

어도비 학생용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등 어도비 프로그램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플랜 중 하나인데요.

 

그러다 보니, 디자인 전공 학생이 아니어도 어도비 학생용 플랜을 구독해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요즘은, 별도의 학생 인증 없이 학교와 전공, 졸업 예정 날짜만 적으면 누구나 학생 할인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관련 학과 전공자가 아니면 생각보다 사용을 많이 안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얼마 전, 어도비 학생용 플랜을 사용하고 있던 저의 아이에게서 카톡이 왔습니다. 졸업으로 어도비 플랜을 취소하려고 하니 위약금을 내야 한다고 했다고요. 위약금은 매월 사용하고 있는 학생용 플랜 23,100원에 10%를 더해서 27,720원을 내야 취소가 된다고 했다더군요. 

 

 

 

처음 가입할때, 약관에 이런 위약금 내용이 나와 있는지 물어보니 최근에 정책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만약, 지금 어도비 플랜을 가입하시는 분들은 학생용뿐 아니라 모든 플랜에 이런 내용에 동의하게 나와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플랜 갱신 신규 가입 후 14일 이내에 취소할 경우에만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고, 14일 이후에는 한 달을 사용하든 2달을 사용하던 연간 약정 금액에 10%를 더한 금액을 취소 위약금으로 내야 취소가 되는 걸로 정책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이렇게 바뀐 어도비 정책, 저만 불합리하다고 느끼는 걸까요?

 

검색해 보니, 이 문제 때문에 미국 어도비 본사랑 영어로 이야기를 해서 해결하신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아래는,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가상 어시스던트와 채팅을 통해 상담원과 연결 후 나눈 대화입니다.

 

 

 

 

어도비 정책 변경이 언제 되었는지 물어보니, 금년 12월 22일로 최근이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바뀐 정책에 대해서 제대로 공지가 되었는지 물었고, 설령 공지가 되었다 하더라도 플랜을 이용하던 중 중간에 어도비 임의대로 정책을 바꾸는 건 불합리하다고 얘기했다고 합니다. 

 

 

 

어도비 취소 위약금 없이 구독 취소를 했지만, 여전히 마음은 찜찜합니다. 

 

저 역시, 저희 아이와 별도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월 61,100원)를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막상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만 사용하고 있어서, 사용하고 있지 않은 프로그램에 비해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번 기회에 저의 어도비 플랜도 다시 조정을 한 이야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결과만 이야기한다면 무려 40%나 할인된 금액으로 다시 갱신할 수 있었는데요. 불합리하다는 생각도 못한 채, 그저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일들도 다시 한번 이렇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을 기다려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