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IT 세상

유튜브 긴 영상을 자동으로 쇼츠로 바꿔주는 AI, '아이코(AICO)'

by 책읽는 이실장 2024. 1. 7.
반응형

유튜브에 올라가 있는 16:9 긴 영상을, 링크 하나로 쇼츠 영상으로 바꿔주는 AI가 있다고 해서 사용해 봤는데요. 바로, 아이코(AICO) 플랫폼입니다.

 

처음, 아이코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위해 무료로 숏폼을 제작해 볼 수 있는 시간이 30분 제공해 주는데요. 이는, 숏폼을 제작하는 시간이 아닌, 총 제작된 숏폼 영상의 시간이 입니다. 그러니까 3분짜리 쇼츠 영상을 만든다면 총 10개의 쇼츠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시간입니다. 

 

또한, 편리하게 느낀 것 중 하나가 무료 체험이더라도 신용 카드를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는 다른 플랫폼과는 다르게 아이코는 회원 가입만 하면 쇼츠 영상을 제작할 수 있었서 좋았는데요. 

 

쇼츠 영상 제작은, 유튜브에 올라가 있는 긴 영상뿐 아니라 직접 긴 영상 파일을 업로드해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유튜브에 올라가 있는 영상은 본인이 운영 및 관리하는 채널 영상만 가능합니다. 

 

 

긴 영상을 짧은 쇼츠 영상으로 바꿔주는 아이코(AICO) 사용 방법

1. 아이코(AICO) 사이트에 들어가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하고 회원가입 해 주세요.

2. '내 유튜브 채널 연동하기' 화면이 나오면 내 유튜브 채널 주소를 넣어서 입력해 주세요.

3. 아이코 화면 중간에 있는 '시작하기'를 클릭 → 쇼츠 영상으로 만들 유튜브 링크를 넣거나, 긴 영상으로 제작된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해 주세요.

4. 숏폼으로 완성할 영상이 완성되었으면, '생성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5. 긴 영상 음성 파일이 텍스트로 변환되어 편집 화면 왼쪽 상단에 나타나는데, 이때 원하는 구간을 드래그해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6. 편집이 다 끝난 쇼츠 영상은 오른쪽 상단 '저장'  →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긴 영상을 짧은 쇼츠 영상으로 바꿔주는 아이코(AICO) 장점

1. 30분 무료 체험 - 회원 가입 후, 총 숏폼 영상 제작 30분은 신용카드 등록 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2. 숏폼 영상 제작 레이아웃이 총 6가지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 템플릿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최근, 트랜드에 맞춘 다양한 제작 템플릿이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3. 아이코는 사용자 편의에 맞춘 인터페이스로, 사용법을 배우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쇼츠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긴 영상을 짧은 쇼츠 영상으로 바꿔주는 아이코(AICO) 단점

1.AI로 자동 분석해 만들어주는 쇼츠 영상이다보니, 편리한 것도 있지만 제작된 영상이 마음에 안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 편집이 불편한 편입니다.

 

2. 쇼츠 동영상 편집에 필요한 서체와 이모티콘 등이, 다른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 부족합니다.

 

 

 

 

긴 영상을 짧은 숏폼 영상으로 바꿔주는 아이코(AICO) 가격

첫 무료 사용 : 30분

월간 요금제 : $13.3(17,500원), 200분

연간 요금제 : $120(157,800원), 2400분

 

 

 

긴 영상을 짧은 숏폼 영상으로 바꿔주는 아이코, 이럴때 추천!

아이코 숏폼 영상 플랫폼을 사용해보니, 가장 추천하는 방식은 기존에 유튜브에 가로로 긴 영상을 올려두신 분들에게는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AI 플랫폼입니다. 

 

다만, 아이코는 새로운 쇼츠 영상 제작 플랫폼이 아닌, 기존에 긴 영상으로 제작된 영상을 AI가 알아서 숏폼으로 제작해 주는 영상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16:9 가로로 긴 영상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그 영상을 요즘 대세인 숏츠로 다시 편집하거나 만들 시간이 없은 분들을 위해 탄생한 틈새 AI 프로그램, 그게 아이코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